정두언 김윤옥 명품백 시인


고가의 명품백에 미화 3만 달러가 들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정두언 김윤옥 명품백에 대해 밝혔다. 정두언 전 의원이 김윤옥 명품백 사건에 대한 전말을 밝힌 것이다. 


정 전 의원은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김윤옥 명품백 사건은 경천동지 할 세 가지 중 하나"라며 받은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사건에 대해 "김윤옥 여사가 재미교포 여성 사업가로부터 3만 달러가 든 명품백을 받았고, 두 달 만에 문제가 불거지자 돌려줬다"면서 "명품백인지 몰라 차에다 처박아놨었다고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재미 신문 기자와 한국 월간지 기자가 (자신을) 찾아와 이 일을 알게 됐고, 사위에게 전화를 걸어 확인했더니 사실이라는 답을 받았다"며 "가방은 이미 돌아간 상태였다"고 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미국 뉴욕 교민신문의 기자가 취재에 나서자 MB캠프 관계자들이 무마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캠프 관계자는 또 다른 사업가 B씨를 내세워 보도를 무마하기 위해 수 천 만원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MB캠프는 보도를 막는 전제로 대선 이후 B씨에 ‘편의를 봐주겠다’는 각서를 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두언 전 의원은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김 여사의 명품백 문제를 언급하면서 “그 일을 처리하느라 내가 나섰던 것은 사실이며, 그 건과 관련해서도 개인 돈이 들어갔다”고 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