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위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현대인의 위는 기능 이상이 많은데 평소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자주 쓰리다면 약 대신 위에 좋은 음식으로 다스려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배탈이나 복통 증상이 심하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봐야겠지만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위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꾸준하게 섭취해 보세요.

.
 

 

<위 건강에 좋은 음식>

1. 귤(귤껍질)

귤은 소화를 돕는 대표적인 과일인데 소화가 잘 안 돼 헛배가 부르고 식욕이 떨어질 때 먹으면 좋다고 해요. 특히 귤껍질인 귤피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과 소화기 궤양을 개선하는 성분이 많기 때문에 귤껍질은 버리지 말고 말려서 차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2. 토마토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위 점막을 보고하고 위염을 예방하며 특히 토마토 라이코펜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3. 생강

생강은 소화불량, 설사, 구토에 효과가 좋으며 위를 따뜻하게 하고 위벽을 보호해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4. 당근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위 기능을 강화시키며 당근에 특히 많이 들어 있는 미네랄 가운데 하나인 이온과 염소, 인 성분이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식물성 기름에 살짝 익혀 먹으면 비타민A의 체내흡수률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5.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U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을 개선시키며 또 위의 상처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양배추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대사 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좋게 하므로 위의 소화기능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평소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 점막을 보호해 위암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비타민U 성분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또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 셀레늄이 풍부해 위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7. 단호박

단호박에는 섬유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며 특히 카로틴 형태의 비타민A가 많고 위를 따뜻하게 해준다고 해요. 

 

 

 

8. 부추

부추는 위를 따뜻하게 해주며 부추 속 아릴 성분은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고 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때문에 부추를 꾸준히 먹으면 복부팽만감이나 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개선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9. 사과

사과의 주성분 중 펙틴은 탄수화물의 하나로 위장운동을 도와 정장 작용을 하며 또 위장 점막에 벽을 만들어 위에 유해한 물질의 흡수를 막아준다고 해요.

10. 검은콩

검은콩은 체내 독소를 없애고 위궤양과 위염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또 위염이나 소화불량으로 식욕부진이 있을 때 섭츃면 좋은데요. 검은 콩은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배뇨를 원활하게 하고 위암 등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상 대표적인 위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봤는데요. 늘 가까이서 접하는 음식들이기 때문에 편안을 원하는 위를 위해 오늘부터 꾸준하게 섭취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