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납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세 연납혜택 받으세요

 

자동차세는 일년에 두 번 납부하죠. 하지만 어려운 경기에 조금이나마 절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자동차세 연납혜택인데요. 아마 자동차세를 내시는 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자동차세 연납혜택일 거예요. 바로 연초에 일년치 자동차세 납부를 하고 10% 감면혜택을 받는 제도인데요. 

 

 

부담이 커서 그렇지 잘만 이용하면 절세에 많은 도움을 주는 제도인 것 같아요. 물론 위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해 자동차세 납부하시고 자동차세 연납혜택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네요

.
 

 

자동차세 납부 위택스 홈페이지 2017년 자동차세 연납혜택

2017년 자동차세 납부에 따른 자동차세 연납혜택이 1월말까지 주어지는데요. 보통 1년에 2차례 나눠 내는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금액 10%를 감면받을 수 있는 혜택이 이번달 각 지자체별로 진행된다고 해요. 

 

 

자동차세 연납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납 기한은 이달 마지막날까지며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이번 달이 지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세 연납은 1월, 3월, 6월, 9월에 할 수 있는데요.

 

 

 

다만 1월에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10% 감면으로 혜택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3월은 7.5% 감면, 6월은 하반기분 10% 감면, 9월은 하반기분 5%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납부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세는 대표적인 지방세로,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납부가 가능한데요. 2017년 자동차세 역시 지방세법에 따라 연납(연세액 납부)하면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혜택을 받고자 하는 이들은 공인인증서로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되는데요. 위택스 홈페이지 전자납부 이용시간은 오전 7시30분부터 밤 11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자동차세 연납혜택을 볼려면 위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야겠죠

그런데 현재 자동차세 납부가 이슈가 되어서인지 원활하게 접속이 되지 않네요

 

위택스 홈페이지 모습인데요. 자동차세 연세액 신고 납부관련안내가 보이네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신 분들은 고지서가 오게 되어있는데요

올해 고지서는 아직 못 받아 봤네요^^;

 

 

만약 고지서가 있다면 자동차세 납부는 아주 쉬운데요

고지서에 인쇄된 전자납부번호를 입력만 하면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이예요

 

 

로그인 없이 전자납부번호 또는 납세번호 또는 간편납부번호를 입력하여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어요.

 

 

자동차세 연납신청도 가능한데요

자동차세 연납신청 항목을 클릭하면..

 

 

공인인증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네요

 

 

보안프로그램 중 설치가 안되어 있는 것들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뜨악~ 접속하신분들이 많긴 많네요ㅠㅠ

 

 

신고관할지 및 신고일자에 검색정보가 없다면 자동차 연납 신규신청이 필요한데요

하단 신규신청을 누르고

 

 

차량정보검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는 

납부결과 확인도 가능한데요

이건 회원가입이 필요한 항목입니다. 물론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필요하구요

 

 

회원가입여부를 확인한 후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가입 후 

자동차세 뿐 아니라 각종 세금납부 현황을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어요

 

 

납부결과 확인 항목을 클릭하면

 

 

세목구분에서 자동차세를 선택하거나 전체에서 납부일자 최대 12개월을 선택해 검색하면..

 

 

납부한 세금 항목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만약 납부확인서 출력이 필요하다면 상단 본인 납부 확인서 출력을 클릭해 출력할 수 있답니다.

 

 

다만 오늘은 너무 접속하신 분들이 많은 관계로 원활한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고..

상당한 인내의 시간을 거쳐야 하는데요.

 

 

자동차세 연납혜택은 이번 말까지이니까

조금 잠잠(?)해지면 차분하게 접속해서 납부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서울시는 전국에서 최초로 스마트폰 앱으로도 자동차 연납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답니다.

 

 

연초에 주어지는 자동차세 연납혜택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세 납부하시고 힘든 요즘.. 돈벌어가는 감면의 혜택도 누려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