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만들기 및 양배추즙 먹는법

 

오늘은 위건강에 탁월한 양배추즙 만들기 및 양배추즙 먹는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양배추즙은 위 건강에 효과적이며, 열량이 적고 식욕 감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건강 식품이구요.

 

 

또한 트러블 피부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트러블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고 해요. 양배추즙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양배추즙 만드는법들이 있지만 방법이 쉽기 때문에 집에서 양배추즙만들기를 통해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
 

 

양배추즙 만들기는 의외로 쉬운데요

먼저 양배추와 물을 적당히 넣은 후 요구르트나 꿀을 섞어 갈아주면 되는데요. 양배추즙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배추와 물만 사용하게 되면 비린 맛 때문에 섭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꿀이나 다른 과일 즙을 섞어 주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해요.

 

 

또한 양배추즙 만들기를 위한 양배추는 세척하기 쉽지 않으므로 유기농양배추를 구입하는 것이 좋구요. 물에 식초를 희석시켜 혹시 남아있을지 모르는 농약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먹기 좋게 하려면 양배추즙 75%, 샐러리즙 25%의 비율로 섞어서 먹으면 좋으며, 한 컵의 양배추즙에 토마토, 파인애플, 오렌지 즙을 큰 숟가락으로 두술 정도 넣어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 먹는법과 양배추즙 먹는법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익혀서 섭취하면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많이 손실되고.. 유황이라는 성분이 휘발성으로 변해 맛이 없어지기 때문이랍니다.

 

클로로필과 비타민류도 열에 약해 파괴되기 쉬운데요. 하지만 데치거나 볶아 먹는 것이 맛도 좋고 먹기도 편해 조리해 먹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양배추를 익힐 때는 되도록 재빨리 살짝 데쳐서 비타민 C의 손실을 줄이는 것이 좋구요

 

 

영양가가 가장 많은 부분은 양배추의 푸른 잎과 심이라고 하니 양배추를 다듬을 때 푸른 잎과 심을 자르거나 버리지 말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거나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면 양배추즙의 형태로 마시는 것이 영양분을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양배추즙 먹는법

양배추 즙은 설포라판이라는 특유의 냄새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신선한 양배추의 녹색 잎사귀를 토마토, 파인애플, 포도 등과 함께 녹즙기나 강판으로 갈아 마시면 맛과 영양을 더 좋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에 있어서도 치아가 건강한 사람은 생것으로 먹어도 좋지만 다량 섭취하는 경우에 허약한 사람은 삶아서 연하게 먹는 것이 좋으며, 삶을 때 나는 심한 냄새는 식초를 넣으면 없어진다고 해요

 

 

힘들고 지친  위를 생각한다면 꾸준하게 섭취해야 할 양배추와 양배추즙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