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나쁜 음식 7가지

 

일반적으로 나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인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운동과 더불어 식습관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당연한 진리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음식들을 멀리하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나쁜 음식들 중에는 오히려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해요. 의외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나쁜 음식들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미국 건강 의료 정보 사이트 웹 엠디가 7가지 음식을 소개했네요.

.
 

 

1. 커피

크림과 설탕, 시럽 등이 잔뜩 들어간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나쁜 음식으로 꼽히는데요. 그러나 다른 첨가물이 없는 블랙커피는 지방이나 칼로리를 늘리지 않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스테이크

육류는 뱃살을 늘리는 데 주범으로 꼽혀왔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쇠고기 살코기는 같은 크기의 닭 가슴살 보다 포화지방이 많지 않은데요. 쇠고기 살코기로 만든 스테이크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가게 한다고 합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안심, 등심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돼지고기

돼지고기하면 지방이 많아 뱃살을 찌게 만드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하죠. 하지만 지방이 적은 안심 등심 등과 같은 부위의 돼지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많아 쇠고기 스테이크처럼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달걀

최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단백질로 뭉쳐진 달걀은 소화시간을 길게 하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해 식사량을 줄게 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5. 파스타

밀가루 대신 통곡물로 만든 파스타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나쁜 음식 중 하나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통곡물로 만든 음식은 건강하게 날씬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정제된 곡물 대신 통곡물을 섭취하면 복부지방을 태우는 데에도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6. 견과류

견과류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 있지만 좋은 지방이어서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각종 영양소와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쿠키나 과자 대신 호두나 잣, 아몬드 등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으면 체중 증가 없이 시장기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7. 치즈

치즈는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은 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더 많은 지방을 태운다고 합니다. 따라서 칼슘이 많이 든 저지방 치즈나 요거트, 우유는 궁극적으로 살을 빼는 데 기여를 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