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좋아지는 방법 및 눈 좋아지는 법 알아보기

 

오늘은 시력 좋아지는 방법 및 눈 좋아지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하루 종일 혹사당하고 있는 현대인의 눈입니다. 따라서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눈 건강에 신경써야 합니다. 우리네 일상생활을 살펴보면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어야 하며, 출퇴근 시간에는 스마트폰에 집중하는 일상이죠

 

시력 좋아지는 방법, 눈 좋아지는법

 

또래와 단체 대화까지 하다보면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을 시간이 없으며 인터넷으로 필요한 것들을 아이쇼핑 하게 되면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은 더욱 길어지는데요. 이런 환경에서 건강한 눈이 있을 수는 없겠죠. 따라서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건강한 음식섭취와 함께 눈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 중 ‘눈 운동’ 방법은 일상에서 틈틈이 눈을 깜빡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1분에 15~20회 정도 횟수로 눈을 깜빡이는 눈 건강법이 있구요. 또한, 눈을 감고 눈동자를 가볍게 젖힌 뒤, 2~4회 숨을 마실 때와 내쉴 때 1회씩 깜빡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시계 방향으로 12시, 6시, 9시, 3시 방향을 보며 한 번씩 눈을 감고 1시, 7시, 11시, 5시 대각선 방향으로 눈동자를 한 바퀴, 또는 반대방향으로 한 바퀴 돌립니다. 이러한 운동은 눈에 산소를 공급해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미지 : kbs

 

또한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시력 좋아지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시력좋아지는 방법 - 마사지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눈을 마사지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눈을 감은 채로 상하좌우 방향으로 눈동자를 크게 돌리고 눈을 뜬 상태에서도 반복해주면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체 근력을 강화시켜 주는데 효과가 있답니다.

 

 

검지로 눈 밑을 자극해주면 눈 주변의 혈액순환이 좋아 진답니다.

 

 

 

2. 시력좋아지는 방법 - 깜빡임

위에서도 언급한 눈 깜빡임이죠.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도 중요한데요. 눈을 뜨고 있은 후 10초가 넘으면 안구가 건조해지고 피로감이 심해지기 때문에 눈물층을 만들어 눈을 보호하도록 눈을 깜빡거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컴퓨터와 같이 한 곳을 장시간 응시할 때는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 시력좋아지는 방법 - 적당한 거리

늘 듣는 이야기죠. 독서나 컴퓨터 모니터를 볼 때 30㎝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면 눈의 피로를 감소시킬 뿐 아니라 바른 자세를 유도해 목과 어깨 부위의 통증을 줄이는 효과도 있답니다.

 

 

 

4. 시력좋아지는 방법 - 멀리보기

 

먼 곳을 자주 보는 것도 눈의 피로를 덜어 주고 시력 좋아지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먼 곳에 시선을 두면 시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눈 주변의 근육을 풀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산이나 높은 건물을 보며 시선을 고정시키면 된다고 하네요

 

 

 

5. 시력좋아지는 방법 - 알맞은 조명

 

조명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충분히 밝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너무 강한 빛이나 자외선도 눈에 나쁘지만.. 빛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도 눈이 상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작업을 하거나 독서를 할 때에는 조명이 적당한지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6. 시력좋아지는 방법 - 이동 중에 쉬기

 

시력 좋아지는 방법 중에는 흔들리는 차 안에서는 눈을 쉬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진동이 있는 지하철이나 차 안에서 핸드폰이나 책을 보는 것은 눈의 피로를 가중시킨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작은 활자나 글씨가 선명하지 않은 인쇄물을 읽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7. 시력좋아지는 방법 - 자외선 차단

 

강한 자외선은 수정체의 조직을 파괴해 눈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착용해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등의 사용으로 눈이 혹사당하는 요즘.. 눈 건강을 위해 시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자주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이 좋아하는 건강한 음식섭취와 생활습관 개선을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