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입에도 대지 말아야 하는 6가지 음식은?

 

참을 수 없는 야식의 유혹입니다. 늦은 밤.. 입이 심심하거나 슬쩍 배가 고파올때면 무심코 과자나 음료수 등 야식 생각이 간절해지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야식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이죠.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냉정하게 음식의 유혹을 뿌리쳐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 최대의 적이며 숙면을 방해하는.. 자기 전 입에도 대지 말아야 하는 6가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들이였을까요?

.
 

 

1. 초콜릿

달콤한 것이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손이 가는 것은 역시 초콜릿이죠. 그러나 초콜릿은 고열량 고지방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최악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크초콜릿의 경우 카페인과 흥분 작용을 하는 테오브로민이라는 물질도 포함돼 있으므로 숙면을 방해해 잠들기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견과류

몸에 좋은 기능을 한다고 알려진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안주에도 안성맞춤인 견과류죠. 하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다 하여도 지방은 지방이기 때문에 살과 마주하고 싶지 않다면 자기 전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견과류가 먹고 싶을 때에는 호두, 마카다미아, 땅콩은 피하고 피스타치오와 아몬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술

술에는 당분이 포함돼 있어 한 잔, 두 잔 계속해 마시다 보면 섭취하는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물론 ‘자기 전에 한 잔’이 수면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죠. 하지만 술을 마시게 되면 쉽게 졸음이 오지만 수면의 질은 오히려 떨어지게 되므로 숙면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4. 피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늦은 밤 배고플 때 안성맞춤인 피자죠. 하지만 밤에 먹는 피자는 허리둘레를 늘어나게 하는데요. 치즈피자에 가득한 치즈와 토핑의 베이컨 등에는 지방이 많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피자는 소화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자기 전 위장에 부담이 되고 가슴이나 위 통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해요.

5.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위장을 자극해 불쾌한 증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 맛 성분은 체온을 올리는 작용을 하므로, 매운 음식을 먹은 뒤에는 잠들기 어려워 진다고 해요.

 

 

6. 감귤류 

과일이라면 건강하니까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도 분명 계시겠죠. 그러나 자기 전에는 귤이나 오렌지 등 산도가 높은 과일은 적합하지 않은데요. 특히 주스는 피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는 위산의 분비를 촉진해 위장을 자극하여, 역류성 식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