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간과해서는 안될 '두통 증상'으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6가지

 

사람들은 몸이보내는 신호들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에 쉽게 간과해서는 안 될 ‘두통증상’으로 알아보는 건강적신호 6가지를 준비했는데요.

 

 

만약 여러분의 몸이 아래의 6가지 신호를 계속해서 보내고 있다면 가볍게 넘기지 말고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1. 격렬한 통증을 동반한 반복적인 두통 - 뇌졸증

가벼운 두통이 반복적으로 늘어나다가 머리 안에서 마치 천둥이 울린 듯 한 극심한 통증이 일어난다면 ‘뇌졸중’이 의심된다고 합니다. 두통의 부위는 목덜미에서 뒷머리까지인데, 격렬한 통증이 있은 후에는 대부분 의식을 잃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외상 후 두통 - 뇌진탕

머리 외상 후 두통이나 어지럼증 그리고 기억력 감퇴가 발생한다면 뇌진탕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당장 가까운 병원을 찾아야 하는데요. 뇌진탕 증상을 계속 방치한다면 ‘뇌출혈’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3. 걸을 때 더 악화되는 두통 - 뇌종양

'뇌종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앉았다 일어날 때와 가만히 서 있을 때도 두통이 악화된다면 정확한 검진을 필요로 합니다. 구토 증상도 함께 보인다면 이는 심각한 ‘적신호’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4. 머리 전체와 목이 뻣뻣한 느낌의 두통 - 뇌동맥류 파열

단순한 편두통 혹은 만성 투통일 가능성이 높지만 뇌는 매우 소중하기에 증상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만약 두통과 함께 어깨 결림, 어지러움이 계속 반복된다면 ‘뇌동맥류 파열’에 의한 ‘지주막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갑작스럽게 찾아온 두통 - 심장마비

해당 두통과 함께 경험하는 것은 몸 한쪽이 심각하게 저려오는 증상입니다. 만약 팔, 다리와 얼굴 근육에 경련이 발생하거나 의사소통과 균형 잡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심장마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징후라고 합니다.

 

 

 

6. 가벼운 두통 이후 의식 소실 - 일과성 뇌허혈 발작

1번 증상과 비슷하게 가벼운 두통이 반복되지만 격렬한 통증 없이 의식을 잃는 이 증상은 ‘일과성 뇌허혈 발작’이라고 합니다.

 

뇌 혈류가 일시적으로 막혀 발생하는 해당 질환은 24시간 이내에 회복이 가능하지만 계속 방치를 했다가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뇌경색'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