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물질 벤조피렌 참기름 들기름 제품 업체는?

 

오늘은 발암물질 벤조피렌 참기름 들기름 제품 및 업체에 대해 알아볼게요. 발암물질인 벤조피렌 참기름 들기름이 회수 조치된다고 합니다. 식약처가 발암물질인 벤조피렌 기준을 초과한 참기름 들기름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4일 밝혔는데요. 

 

 

환경호르몬인 벤조피렌은 고온(약 350~400℃)으로 식품을 조리 또는 제조하는 과정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불완전 연소되는 경우 생성되는 물질로, 인체에 축적되면 암이나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유해 물질이라고 해요.

.
 

 

식약처에 따르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시중에 유통 중인 식용유지류를 수거·검사 한 결과, 3개 제품에서 벤조피렌 기준(2.0㎍/㎏ 이하)이 초과 검출됐다고 하는데요. 

 

이하 이미지 : 식약처

 

이에 발암물질 벤조피렌 참기름 들기름 업체 및 벤조피렌 제품은 △맑은식품(경기도 화성시 소재) '들기름골드(유통기한 2018년 11월5일)' △한식품(경기도 포천시 소재) '한들기름(유통기한 2019년 7월17일)' △정다운식품(세종시 소재) '고소한참기름(유통기한 2018년 11월2일)' 등이라고 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맑은식품의 들기름 골드, 한식품의 한들기름, 정다운식품의 고소한 참기름 등이죠.

 

 

식약처는 관할 지자체에 해당 제품을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는데요. 혹 발암물질 벤조피렌 들기름 참기름을 구입하셨다면 섭취하지 마시고 꼭 반품조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