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훈련중단은 내 제안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세상이야기를 알려 드리는 부치바커입니다. 오늘은 트럼프 훈련중단은 내 제안 소식 알아볼께요. 한미훈련에 대해 트럼프 훈련중단은 내 제안이였다며  비핵화 협상이 결렬되면 즉각 재개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해요.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협상 기간 '워게임'을 중단하겠다는 것은 나의 제안이었다"면서 "훈련 비용이 아주 많이 들어가고, 선의의 협상에도 좋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러면서 "(훈련은) 상당히 도발적"이라면서 "만약 협상이 결렬되면 즉시 시작할 수 있다"고 적었다고 하네요.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5일에도 6·12 북미정상회담에서 자신이 먼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을 제안했다고 밝힌 바 있었다고 하는데요. 한미훈련에 대해 트럼프 훈련중단은 내 제안이였다며 입장을 밝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