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많은 피부에 '탄산수' 세안 하면 좋은 이유 4가지

 

탄산수는 탄산가스가 0.6% 정도 함유된 물을 말하는데요. 몸에 좋다고 하는 탄산수가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해요.  이 탄산수에는 지방과 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고 약산성을 띄고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탄산수 세안은 다수 여자 연예인들의 꿀피부 비법 중 하나로 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탄산수로 세안을 하게되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트러블 많은 피부에 '탄산수' 세안 하면 좋은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드름 제거

탄산수는 PH 4.4~5.5 정도의 약산성을 띠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수를 하면 탄산 기포가 피부를 긴장하게 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며 모공 깊숙이 들어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구요. 또 피부에 있는 여드름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2. 부드러운 클렌징

미세한 입자라 할지라도 마이크로비즈는 피부에 문질렀을때 자극을 준다고 해요. 따라서, 얼굴에 스크럽을 너무 자주하면 안좋을 뿐 아니라 매우 민감하거나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면 트러블을 더 일으킬 수 있는데요. 탄산 물은 부드럽게 물 세안으로 각질제거가 돼 한결 부드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해요.

 

 

3. 시간 절약

피부 관리는 정성이라는 말이 있죠. 이것 저것 해야할 것들이 많고 깨끗이 지우기 위해선 단계별 세안도 거쳐야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탄산수 세안은 한번의 세안으로 여러 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붓기 완화

매일 아침 일어났을 때 팅팅 부은 얼굴에 마음이 아프다면 탄산수 세안을 추천되기도 하는데요. 탄산수로 세안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붓기가 완화되는 기적이 나타나기 때문이라고 해요.

 

탄산수 세안 주의점!

민감성 피부라면 꼭 전문가와 상의한 후에 탄산수 세안 여부를 결정해야 하며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지우고 폼클렌징으로 얼굴 구석구석 씻어줘야 하는데 피부에 메이크업 잔여물이 없어야 탄산 기포도 제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무색무취 탄산수가 아닌 향료가 첨가된 탄산수도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