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4분 다리살 빼기! 하체통통족이라면 꼭 해야 할 다리 운동법 4가지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알려 드리는 부치바커입니다. 오늘은 다리살 빼기 운동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쭉 뻗은 다리 라인은 뒷모습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결정적인 요소인데요. 워너비 다리 라인을 만들기 위한 운동은 없는걸까요? 아래 운동은 하체에 집중된 운동으로 다리살을 쏙 빼주는 운동인데요. 쉬운 난이도부터 제법 어려운 동작도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하나씩 실천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해요

 

 

단 주의할점은 운동 전 스트레칭인데요. 간단한 동작이더라도 경직된 상태에서 바로 운동을 시작하면 근육이 놀라 부상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운동 전 허리와 다리의 충분한 스트레칭이 먼저라고 합니다.

 

1. 스쿼트 (Squats)

'스쿼트'는 가장 효과 좋은 하체 운동 중 하나입니다.

 

▶ 어깨 넓이만큼 다리를 벌린 뒤 무릎을 구부리며 엉덩이를 천천히 내립니다. 

▶ 그 상태에서 정면을 보며 천천히 일어나면 되는데요. 

▶ 이 때 허리는 아치형으로 만들고 무릎과 엉덩이의 각도는 90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 양 손에 500g 짜리 덤벨을 하나씩 들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Mountain Climbers)

마운틴 클라이머는 하체 근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이며 하벅지 근력을 단련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운동 방법은 양 손을 바닥에 대고 푸쉬업 자세를 취합니다.

▶ 왼쪽 무릎을 왼쪽 가슴 쪽으로 당기듯 끌어올립니다.

▶ 왼쪽 발을 다시 원래 위치로 가져다 두는 동시에 오른쪽 무릎을 당겨 올린다. 

▶ 이 동작을 빠르게 교차하면서 반복합니다.

 

 

3. 런지 (Lunges)

대표적인 다리 운동 중 하나로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며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 두 발을 골반너비로 벌리고 허리에 손을 대고 바로 섭니다.

▶ 오른발을 앞으로 70~100cm 정도 벌려 내밀고, 왼발의 뒤꿈치를 세웁니다.

▶ 이때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립니다.

▶ 하체의 힘을 이용하여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 동작을 반복합니다.

 

 

 

4. 점핑 잭스 (Jumping Jacks)

 

차렷 자세에서 뛰면서 발을 벌리고 머리 위에서 양손을 마주쳤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 동작을 말합니다. 이런 점핑 잭스를 10분 동안 하면 놀랍게도 10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10분 이상 할 때는 5분 정도 휴식 시간을 가진 뒤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