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키면 건강까지 해치는 미처 몰랐던 유통기한 있는 의외의 물건 7가지

 

일반적으로 먹는 음식과 관련해서는 철저하게 유통기한을 지키는 편이죠. 유통 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배탈 또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등 건강과 직결 부분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물건에도 적정 유통기한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나요? 지금까지 음식에만 유통 기한이 있다고 생각했다면 현재 사용 중인 물건에도 정해진 사용 기한이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겠는데요. 건강과 안전을 위해 미처 몰랐던 유통 기한이 있던 의외의 물건 7가지를 소개합니다. 

.
 

 

1. 베개 : 2~3년 

숙면의 질을 결정하는 베개는 2년에서 최대 3년 주기로 교체하는 것이 좋은데요. 베개는 모양이 변형될수록 그만큼 목이 무리를 가해 목의 근육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2. 슬리퍼 : 6개월 

양말은 매일 빨아 신을 수 있지만 슬리퍼는 그렇지 못하죠. 즉, 주기적으로 세탁을 못하면 그만큼 세균 서식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슬리퍼는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으며 6개월 동안도 규칙적으로 세척해 줘야 한다고 해요. 

3. 스펀지 : 2주 

설거지나 다른 청소를 할 때 꼭 사용하게 되는 스펀지는 물과 접촉이 많은 만큼 세균 번식도 쉬운데요. 2주에 한 번씩 교체해 더러운 세균이 사는 스펀지로 그릇을 닦는 불상사를 막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칫솔 : 3개월 

보통 길게는 6개월에 한 번씩 치과진료를 가는 사람이 많은데요. 치과 의사들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3개월에 한 번씩 칫솔을 교체해주는 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5. 머리빗 : 1년 

머리빗의 수명 기간이 1년이라는 사실은 많이 모르고 있었을 거 같은데요. 1년에 한 번씩 새 빗으로 교체하면 머릿결 손상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향수 : 1~3년 

향수의 유통기한을 무한정으로 생각했다면 오산인데요. 향수는 1년에서 3년 정도 사용하는 게 제일 좋다고 해요. 만약 이보다 더 길게 사용하고 싶다면 향수를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브래지어 : 1~2년 

브래지어를 2년 이상 사용한다면 어깨끈이 늘어나면서 전체적인 모양이 망가질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모양이 흐트러지면 그만큼 가슴 모양을 잡아줄 수도 없기 때문에 꼭 참고해야 한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꼭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