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질환 뜻

2020. 2. 24. 01:04

 

기저질환 뜻은?

 

오늘은 기저질환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현황 발표에서 기저질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요. 기저질환 뜻은 어떻게 될까요? 코로나19 사망자가 대다수가 기저질환으로 신체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로 알려졌는데요. 코로나19가 기저질환자에게는 치명적일 것이라는 의견에 대한 방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해요.

 

 

23일 국내 코로나19 사망자가 6명으로까지 늘어났는데요. 전날까지 코로나 19 치사율은 0.2%정도에 그쳤으나 이날 이후 치사율이 1%에 근접했다고 해요. 사망자 6명 중 4명은 경북 청도대남병원에 입원한 환자이며 나머지 2명도 각각 만성신부전증과 고혈압을 앓던 기저질환자로 알려졌는데요. 

.
 

 

기저질환 뜻은 어떤 질병의 원인이나 밑바탕이 되는 병을 뜻한다고 해요. 소위 말하는 지병이 여기에 해당하죠. 기저질환 뜻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기저질환 뜻은 어떤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 평소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만성적인 질병을 가리킨다고 해요. 고혈압, 당뇨병, 천식, 신부전, 결핵 등이 이에 해당하죠.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으면 면역력이 취약해, 같은 조건에서 바이러스에 노출이 될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감염이 더 쉽게 이뤄지게 되는데요. 기저질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전염병에서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며, 기저질환을 보유하지 않은 사람보다 회복 속도가 늦고 완치가 어렵다고 해요. 

따라서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감염병 등이 유행할 때 예방에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요. 예컨대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과로·음주·흡연·스트레스를 피해야 하구요. 또한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에 있어서도 기저질환을 가지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해요 

 

 

코로나19 사망자 6명 모두 입원 혹은 기저질환자로 알려지면서 기저질환 뜻과 함께 살펴보면 면역력이 약한 환자에게는 코로나19가 치명적일 수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