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역 열차 추돌

2020. 6. 11. 15:54

 

상계역 열차 추돌 이유는?

 

11일 상계역 열차 추돌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날 발생한 상계역 열차 추돌 사고로 노원역∼당고개 상행선 운행이 중단됐다고 합니다. 상계역 열차 추돌 사고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하네요. 

 

 

11일 오전 10시 43분께 서울 노원구 지하철 4호선 상계역에서 열차가 추돌해 현재 노원역부터 당고개역까지 상행선 구간에서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고 합니다. 사고가 난 해당 구간에서는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며 사당 방면 4호선 열차는 노원역에서 회차하는 방식으로 운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상계역 열차 추돌 사고 당시 열차 안에는 80여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으며 현재까지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상계역의 서울역 방향 승강장에서 정지한 열차를 후행 열차가 추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추돌 사고를 낸 열차는 운행을 마치고 창동 차량기지로 입고 중이었다고 합니다.

 

 

추돌 사고로 인해 현재 4호선 노원-당고개 구간은 운행을 중단했습니다. 나머지 구간인 오이도-노원의 경우 노원역까지 운행하고 회차하는 방식으로 운행해 일부 지연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정확한 상계역 열차 추돌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며 "다친 승객은 현재까지 없으며 승객들은 모두 자력으로 내려 대피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사는 전동차 운행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상계역 열차 추돌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