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생길 수 있는 건강 적신호 4가지

 

마그네슘은 체내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뼈를 만드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뼈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뇌와 몸의 신경을 조절하며 몸의 근육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항히스타민 효과가 있는 마그네슘은 기관지에 있는 호흡 근육을 이완시켜 기도를 넓히고 호흡이 가빠지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 이상, 우울증, 신경질환, 불면증, 눈밑 떨림 현상 등이 나타나는데요.

.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프리벤션'이 마그네슘 부족현상 으로 생길 수 있는 건강 이상 신호 4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혈압이 높아질 수 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생길 수 있는 첫번째 건강 적신호는 바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혈압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마그네슘 보충제를 먹는다고 해서 혈압이 항상 낮아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체내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농도가 정상적으로 유지돼야 혈압 수치도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감각이 무디거나 또는 통증이 느껴진다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감각이 무뎌지거나 또는 얼얼한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심한 경우 근경련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해요.

 

 

3.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생길 수 있는 건강 적신호 중 세번째는 골다공증 위험이 커질 수 있는건데요. 우리 몸의 마그네슘은 60%가 뼈와 치아로 가게 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충분하면 그만큼 골밀도가 높다는 뜻이죠. 이와 반대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골밀도가 낮아지고 그만큼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커지게 된다고 합니다. 

 

 

 

4. 두통이 자주 생긴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편두통이 생기기 쉬운데요. 마그네슘은 편두통의 원인인 혈관수축 이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한편, 마그네슘은 브로콜리나 시금치와 같은 푸른잎채소 뿐만 아니라 땅콩, 아몬드, 호두 같은 견과류와 해조류, 과일, 채소 등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마그네슘 부족현상은 찾아오지 않겠죠?

 

이상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생길 수 있는 대표적인 건강 적신호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