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끊으면 우리 몸에 생기는 놀라운 변화 5가지 

 

'고기(육류)'를 무조건 끊어야하는 이유는 없지만 몇몇 의사들은 과다한 고기 섭취가 '대장암' 등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위험을 안겨준다고 경고하고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 채식을 시작해 보지만 사랑하는 고기를 완전히 끊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죠.

 

 

하지만 과한 고기섭취를 중단하면 분명 몸은 거기에 맞는 변화를 주기 마련인데요. 그렇다면 고기를 끊었을 경우 몸에 생기는 변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가 '고기를 끊으면 우리 몸에 생기는 놀라운 변화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
 

 

1. 심장 질환 발병 가능성이 낮아진다

일반적으로 고기를 많이 먹는 사람은 고기에 포함된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동맥경화를 일으켜 심장 관련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데 심장 질환의 진짜 주범은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아닌 고기에 많이 들어 있는 또다른 영양소인 '카르니틴(carnitine)'인 것으로 밝혀졌다. 카르니틴은 리메틸아민-N-산화물로 전환시키는 것은 특정 장 박테리아다.

 

 

 

2. 대장암 발병 가능성이 낮아진다

고기를 먹는 사람들이 채식주의자(베지테리언)보다 대장암 발병 확률이 18%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육류와 소시지 등 가공육을 발암물질로 규정한 바 있다.

 

 

3. 영양 결핍으로 인한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

고기를 끊는 것이 마냥 좋은 것은 아니다. 고기는 우리가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다. 고기를 끊은 당신이 만약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면 이는 고기에게서 얻을 수 있는 비타민 D와 철분이 부족하다는 증거다.

 

 

 

4.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고기는 구울 때도 냄새가 나지만 섭취 후 우리 몸에서 특유의 냄새가 나게 한다. 이는 붉은 고기를 소화하는 우리 몸이 분투하면서 생긴 체취로 한 연구팀은 고기를 끊은 남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더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는 사실을 입증하기도 했다.

 

 

 

5. 체중이 감소한다

많은 사람들이 알겠지만 고기(육류) 섭취는 비만과 관련이 깊다. 실제로 조지 워싱턴 대학교 연구팀은 채식을 하는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할 경우 고기를 먹는 사람보다 평균 4kg 더 감량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상 고기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5가지 중 긍정적인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