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으면 오히려 늙게 만드는 음식 6가지

 

적당히 먹었을 경우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몸에 좋은 것도 과하게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듯, 많이 먹을수록 몸에 노화를 일으키는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만일 요즘 많이 찌푸둥하고 피곤이 가시지 않는다면 아래 음식들의 섭취를 자제해 보는 건 어떨까요? 

.
 

 

1. 밀가루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 알고 계시겠죠. 한의학 전문가에 따르면 밀가루는 피부를 탄력없이 늘어지게 만들 뿐만 아니라 근육과 몸속 내장도 탄력을 잃게 만든다고 합니다. 

 

 

 

2. 우유 

우유를 마시면 칼슘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나 사실은 골다공증을 일으키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칼슘은 몸에 모두 흡수되지 않는 데다가 산성식품인 우유가 오히려 뼈를 약화시킨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해요.

 

 

3. 설탕 

설탕은 단순히 이를 썩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또 설탕을 많이 먹어 인슐린 분비가 늘어나면 몸의 면역 체계가 무너지고 몸 곳곳 세포에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4. 오렌지 주스 

우리가 믿고 마시는 오렌지 주스의 대부분은 색소, 향료, 설탕 등이 무차별적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때문에 많은 이들은 오렌지 주스가 청량음료보다 더 이를 썩게 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호르몬을 자극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5. 철분제 

종합비타민 등의 건강 식품들은 많은 현대인들이 챙겨먹는 것들 중 하나죠. 그런데 이런 철분제가 오히려 몸 속에 쌓이면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이 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빈혈이 있는 사람이 아니면 굳이 철분제 먹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6. 정제된 탄수화물 

흰쌀이나 파스타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은 설탕과 마찬가지로 인슐린의 분비를 늘게 해 몸의 기능을 악화시킵니다.. 또 피부나 관절 등에 탄력을 잃고 뻣뻣하게 만드는 주범이라고 합니다.

 

이상 적당히 먹으면 별 문제가 없지만 너무 과하게 먹으면 오히려 늙게 만드는 음식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