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의 효능 7가지

2016. 10. 6. 20:16

 

꿀 면역력 키워 꿀의 효능 7가지

 

벌꿀은 꿀벌들의 식량이면서 인간에게는 건강식품 등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꿀에 들어있는 비타민은 비타민 B1, B2, B6, 엽산 니코틴산 판토텐산,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으며, 미네랄은 칼륨,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인, 아연, 철, 구리, 망간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꿀은 상처, 짓무름, 피부의 궤양을 치료하는 연고에도 쓰이며 꿀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식용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꿀은 포도당과 과당이 80%를 차지하며, 양질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한 아미노산과 효소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등 꿀의 효능과 영양분은 무궁무진한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매일 꿀과 꿀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 체내의 독소를 배출한다

꿀의 효능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꿀에 함유된 칼륨이 콜레스테롤 및 노폐물 등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면역능력이 올라간다

꿀에는 인체의 면역 능력을 강화시키는 기능이 들어 있는데요. 세균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효소와 비타민, 미네랄이 가득하기 때문에 꿀 면역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3. 심장질환을 방지할 수 있다

꿀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 방지 성분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심질환 뿐 아니라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꿀의 효능이라고 합니다. 

 

 

4. 혈당 수치를 조절한다

꿀에 들어 있는 과당과 포도당은 설탕의 당과 달리 천연 당이며 건강한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꿀 속에 들어 있는 천연 당은 혈당이 너무 적지도 많지도 않게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부가 깨끗해진다

꿀에는 산화방지와 항균 작용을 하는 꿀의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피부의 노화 방지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줘 피부를 깨끗하게 합니다.

6. 살이 빠진다

꿀과 같은 천연 당분은 단맛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켜 케이크, 과자, 초콜릿 등의 섭취를 줄여주는데요. 최대 64%살이 빠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합니다. 

 

 

7. 인두통 및 인후통이 사라진다

따뜻한 꿀물은 목의 통증을 진정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특히 호흡기 계통에 문제가 자주 생기는 겨울에 꿀물을 마시면 꿀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고 몸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꿀의 효능 주의사항, 1세 미만 영아는 금지 

1. 돌 전의 (1세 미만) 영아에는 보툴리누스균에 대한 면역력이 없어 감염될 수 있으므로 주지 않도록 해야하는데요. 보툴리누스균에 감염되면 근골격이 약해지고, 심할 경우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2. 꿀을 스테인리스와 상극이어서 주전자나 숟가락, 찻잔과 사용하지 말고 사기나 유리 그릇에 담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꿀은 익히지 않은 파, 상추, 소금에 절인 생선과는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4. 꿀은 16℃ 이상의 상온에서 보관해야만 결정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 꿀 면역력 향상 등 꿀의 효능 및 꿀 부작용에 대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