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은 수분이다? 잘 몰랐던 근육에 대한 놀라운 사실 6가지

 

근육은 사람을 움직이게 하고, 그 과정에서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살을 붙여 몸매를 만드는데요. 따라서 근육질의 멋진 몸을 가지려면 이런 근육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에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가 근육에 대한 놀라운 사실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
 

 

1. 대부분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

미국운동위원회의 피트니스 전문가인 모니카 넬슨에 따르면, 근육의 70%는 수분으로 구성돼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할 때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물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고 해요.

 

 

 

2. 근육은 몸무게의 35~40%를 차지한다

넬슨은 이 때문에 체중계에 올라섰을 때 몸무게가 증가했다고 너무 놀라지 말고 근육이 늘어났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3. 근육이 늘어나면 살빼기에 좋다

근육이 1파운드(약 0.45㎏) 늘어날 때마다 열량 소모량이 50칼로리씩 증가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해 근육량을 늘리면 좋은 이유라고 해요.

 

 

4. 어떤 근육을 강화시킬지 먼저 정하라

살을 빼고자 하는 부위가 어깨인지 아니면 배나 다리인지를 정한 뒤 그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걸을 때마다 200개의 다른 근육이 움직인다

넬슨은 한 걸음 걸을 때마다 햄스트링을 비롯해 대퇴 사두근(넙다리 네갈래근), 장골근(엉덩뼈근), 요근(허리근) 등이 움직인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6. 근육은 운동 패턴을 기억한다

캐나다의 보이스 트레이닝 시스템의 소유주이자 피트니스 코치인 리 보이스는 체육관이나 헬스장을 벗어나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근육이 평소 운동하던 패턴을 찾을 수 있도록 준비운동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상 우리가 모르고 있었던 근육에 대한 놀라운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