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부작용

2016. 11. 8. 10:47

 

고구마 부작용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주의해야 할 고구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구마는 적당량을 섭취할 경우, 몸에 전혀 해가 되지 않고 도움이 더 되는 건강식품이지만 맛을 잊지 못해 먹는 양이 늘어나면 고구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먼저 고구마는 생각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습니다. 중간 크기 1개 기준으로 탄수화물 23g이 평균적으로 들어있는데 이를 칼로리로 환산하면 약 100칼로리로 같은 다이어트 식품인 브로콜리가 45칼로리인데 반해 그리 적은 양이 아닙니다.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또한 고구마에 충분한 비타민A는 분명 많은 장점이 있는 영양소이지만 매일 풍부하게 섭취할 경우, 피부를 황색 또는 오렌지색으로 바뀌게 할 수 있는 고구마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는 고구마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주변인들에게서 쉽게 관찰할 수 있는 증상인데 고구마 섭취를 줄이면 곧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고구마 부작용으로 과다 섭취는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은 소변 안에 들어 있는 물질들이 돌과 같은 형태로 굳어져 콩팥 안에 침투해 여러 가지 합병증과 고통을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주원인은 칼슘과 옥살산나트륨입니다. 

 

고구마에는 옥살산 성분이 풍부해 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하도록 조심해야합니다.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신장결석을 예방하려면 적어도 하루 10잔 이상, 2∼3ℓ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구마 부작용만 조심하면 더없이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고구마이기 때문에.. 늘 곁에 두고 건강하게 섭취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