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 손쉽게 체온 높이는 법 4가지

 

적정 체온을 유지해야지만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체온 높이는 법으로 건강한 계절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체온을 유지하는 것은 몸의 면역력을 굳건히 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한다고 하죠. 체온이 1도 내려가면 신진대사가 12% 감소하고, 몸 안의 효소 기능이 50%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날이 추운 겨울이라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기울여야 한답니다. 체온 높이는 법 4가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1. 41도 물에 몸 담그기

신체적인 활동뿐 아니라 외부적인 요인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따뜻한 물을 즐겨 마시고 41도 정도의 욕조 물에 몸을 담그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욕조에 10분 가량 몸을 담그면 체온이 1도 정도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대중목욕탕의 경우 온탕은 39도 정도, 열탕은 42도 정도라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열탕에 몸을 담그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해요.

 

 

 

2.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운동의 중요성은 모두 알고 계시겠죠. 운동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온을 유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초대사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몸이 사용하는 에너지를 말하는데요.

 

우리 몸은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아도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초대사량의 대부분은 체온 유지에 쓰이는데요.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 운동하는 게 좋으며, 걷기 운동이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이라고 합니다.

 

 

3. 술과 담배 끊기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체온이 유지되겠죠. 따라서 혈관에 무리를 주는 담배와 술을 피해야 합니다. 더불어 혈압을 높이는 소금 섭취를 줄이고, 당뇨병이나 고혈압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해요.

 

 

 

4. 스트레스 줄이기

요가나 명상, 심호흡 등의 이완요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여야 하는데요. 이완요법을 하면 흥분된 교감신경이 가라앉고,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대표적 이완요법인 명상은 눈을 감고 호흡을 하면서 공기가 코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갔다가 나가는 것에 집중하는 방법으로 실시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상 몸이 차가워지는 계절 손쉽게 체온 높이는 법 4가지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