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신선도 체크 초간단 꿀팁 5가지 

 

요리조리 살펴보아도 유통기한을 도통 알 수 없는 달걀은 매번 우리의 골치를 썩게 하는 식재료 중 하나죠. 특히 요즘처럼 금값이 되어버린 달걀을 필요량보다 넉넉하게 사두어 시간이 지날수록 신선도가 걱정인데요. 그냥 먹기에는 배탈이 날 것 같고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아까운 달걀!! 

 

 

그렇다면 달걀이 신선한지 아니면 상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에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계시지만.. 생활 속에서 쉽게 계란의 신선도를 판단할 수 있는 달걀 신선도 구별방법인 달걀 신선도 체크 꿀팁 5가지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아래 달걀 신선도 체크법을 이용해 언제나 신선한 달걀을 골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1. 소금물에 담궈 보기 

달걀 신선도 체크법으로 우선 달걀이 잠길 만큼 물을 받은 뒤 소금 한 큰 술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만약 달걀이 수면 위로 떠오른다면 그 계란은 상한 것입니다. 

 

 

 

2. 흔들어보기 

달걀을 들고 살짝 흔들어봅니다. 이때 소리가 나면서 흔들리면 상한 달걀입니다.

 

 

 

3. 이쑤시개 꼽아보기 

달걀을 깬 다음 노른자에 이쑤시개를 꼽아봅니다. 이쑤시개가 쓰러지지 않는 것이 신선한 달걀입니다. 

 

 

4. 젓가락으로 노른자 들어올리기 

달걀을 깬 다음 젓가락을 이용해 노른자를 들어올려 봅니다. 집었을 때 탱글탱글하다면 신선한 달걀입니다. 앞에 3가지 방법은 달걀을 깨뜨려 보지 않고 달걀 신선도를 체크하는 방법이였다면 이건 깨뜨려야만 체크가 가능한 항목인데요. 때문에 요리에 바로 쓰기보다는 따로 깨뜨려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죠.

 

 

 

5. 깨트려보기 

깨트렸을 때 노른자가 확 퍼지면 상한 달걀입니다. 물론 이 방법도 깨뜨려야 확인이 가능한 것이랍니다

 

 

어떠세요? 달걀 신선도 체크하는 방법 참 쉽죠? 이상 일상 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달걀 신선도 구별방법인 달걀 신선도 체크 꿀팁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