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하루에 '바나나' 1개씩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변화 8가지

 

바나나 효능이 가득한 바나나를 하루에 1개씩 먹으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아 국민 간식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바나나죠. 바나나는 단지 달콤한 맛과 가격 때문에 전세계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간식이 된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물론 많은 바나나 효능이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맛과 영양 모두 좋은 바나나는 성장기의 어린이나 성인들의 각종 질환에도 효과적이므로 건강에 특히 좋은데요. 이런 바나나 효능에 대해 오엠지팩츠기가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8가지'를 소개했습니다. 흔히 알려져 있듯 변비에 좋은 음식인 바나나가 또 어떤 놀라운 바나나 효능을 가지고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
 

 

1.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현대인의 가장 큰 질병이 바로 스트레스라고 하죠. 이런 스트레스에는 바나가 좋은데요. 바나나에 함유된 영양소인 비타민 B6는 뇌의 활동을 촉진해 정신을 맑게 하며 스트레소 해소 작용을 하기 때문이예요.

 

 

2. 에너지를 북돋아 준다

지치고 힘들었다면 휴식과 함게 에너지를 주는 음식섭취가 필요한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바나나 섭취는 운동 전후 에너지 충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우울증을 치료할 수 있다

현대인들에게서 많아지고 있는 질병이 바로 우울증이죠. 마음의 감기라 불리는 우울증에도 바나나 효능이 좋은데요. 바나나에 들어있는 아미노 산은 섭취 후 몸속에서 기분을 향상시켜 주는 세로토닌으로 변환돼 우울증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4.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많은 합병증과 혈관질환을 발생시키는 것이 바로 고혈압이죠. 이런 고혈압에 바나나는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혈압인 사람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5. 속 쓰림 증상 완화에 좋은 바나나 효능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속쓰림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위산을 중화하는 제산제가 포함된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평소 속 쓰림이 심한 사람에게 위산 역류나 속쓰림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6. 몸의 온도를 낮춰준다

추운 겨울에 중요한 것이 바로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키는 열이죠. 하지만 몸에 열이 너무 많아도 문제인데요. 몸에 열이 많아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체내 온도를 내려주는 바나나를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7. 바나나는 철 성분이 풍부하다

바나나 효능에는 빈혈예방 효과도 있는데요. 때문에 빈혈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철이 많이 들어있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8.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 바나나는 먹어도 된다.

만약 위궤양이나 궤양성대장염에 걸렸다면 음식을 먹는데 조심해야 하죠. 하지만 바나나는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 먹어도 문제 없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살펴보니 바나나 효능 생각보다 많죠. 바나나 뿐만 아니라 다른 자연음식들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보다는 이런 음식들을 가까이 해 건강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하루에 '바나나' 1개씩을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변화에 대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