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그룹 CI 변경

대우전자를 인수한 대유그룹은 7일 그룹 통합 CI(Corporate Identity)를 변경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CI 변경은 대우전자 인수를 계기로 종합가전기업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기업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새 CI의 심볼은 대유(DAYOU)의 'D'를 따서 디자인했으며 알파벳 D 대문자의 좌측 하단에 문을 열어놓은 듯한 형상을 만들어 '세계로 가는 문을 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블루톤으로 통일했습니다. 신뢰와 믿음을 주는 색상으로 통하는 '네이비 블루'와 함께, 좀더 밝은 스카이 블루를 '열린 문'에 적용해 '밝은 미래'의 의미를 담았다는 게 그룹 측 설명이죠.

'D' 디자인에 쓰인 네이비 블루는 산뜻한 쪽빛입니다. 오래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감청(紺靑) 또는 아청(雅靑)이라 해서 남색 계열 중 제일 좋은 것으로 여긴 색이며 또 현대시대에서도 관용적으로 블루계열의 컬러는 신뢰, 믿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변경한 CI는 대우전자와 대우전자서비스를 포함한 그룹 전 계열사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대유그룹은 지난달 말 인수한 동부대우전자의 이름을 이달부터 '대우전자'로 바꿨습니다.

그룹 관계자는 "대우전자를 성공적으로 인수한 뒤 소비자들에게 하루빨리 그룹 통합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전격적으로 새 CI를 채택하게 됐다"면서 "CI에 담긴 의미처럼 소비자 신뢰와 기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는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대유그룹 CI 변경 소식이였습니다. 관련업계의 관심이 큰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