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김정은과 회담 준비 중


물밑협상이 어느 정도 진전이 있었던 걸까요? 동안 언급자체가 없었던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트럼프 김정은과 회담 준비 중이라는 사실을 밝히며 아주 멋질 것이라는 언급을 했네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 북미정상회담과 관련, "아주 멋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주지사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금 나 자신과 김정은 사이의 회담들에 대한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나는 매우 존중하는 마음으로 (협상장에) 들어갈 것"이라고 트럼프 김정은과 회담 준비 중임을 밝혔다.

그는 중국에 대해 "그들은 북한과의 국경에서 우리를 매우 돕고 있다"며 "핵무기를 없애는 것은 그들에게도 좋고 모든 이들에게 좋다. 그들은 우리가 일종의 해결에 다다르는 데 있어서 정말로 훌륭하게 우리를 도와 왔다"고 평가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9일에는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북미 간 접촉 사실을 확인하며 "다음 달 또는 6월 초에 그들(북한)과 만나는 것을 여러분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국 관계가 아주 오랫동안 그랬던 것보다는 훨씬 더 달라지길 바란다. 북한 비핵화에 대해 합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북한도 그렇게 말했고, 우리도 그렇게 말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트럼프 김정은과 회담 준비 중이라고 밝히면서 예전과는 다른 입장을 연일 내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