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CJ E&M 합병법인!


CJ오쇼핑 E&M 합병법인 사명이 CJ ENM으로 정해졌다.  CJ오쇼핑 CJ E&M 합병법인 사명이 `CJ ENM`으로 내정됐다. 합병병인은 오는 7월 1일 출범한다.

 


10일 CJ오쇼핑에 따르면 CJ ENM은 `Entertainment and Merchandising(엔터테인먼트와 상품판매)`의 약자로, 국내 최초의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허민회 CJ오쇼핑 대표이사는 "CJ오쇼핑 CJ E&M 합병법인은 CJ오쇼핑이 보유한 1000만명의 구매객과 CJ E&M이 보유한 5000만명의 시청자, 2억명의 디지털 팔로워와 통합법인의 국내외 잠재고객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콘텐츠와 차별화 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월트디즈니, 타임워너 등과 경쟁하는 세계적인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CJ E&M 대표이사는 "(합병법인은) 올해 6조5000억원, 3년 뒤인 오는 2021년에는 75% 성장한 11조4000억원 규모의 외형을 갖춘 명실상부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특히 양사의 합병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지는 융복합 신사업을 통한 매출은 2021년까지 연 1조4000억원 수준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대표는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으로 ▲프리미엄 IP(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원천 콘텐츠) 경쟁력 강화 ▲콘텐츠-커머스 융합 시너지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사업 확대 ▲콘텐츠 기반 글로벌 버티컬(Vertical) 유통 플랫폼 구축 등을 꼽았다. 



또 합병을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 결합을 기반으로 기존 사업모델을 혁신하고, 디지털 융복합 신사업 모델을 만들어 글로벌 시장 확대와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CJ오쇼핑 CJ E&M 합병법인 신규 사명은 오는 29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의결을 거친 뒤, 합병법인 공식 출범일인 7월 1일부터 정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다만 CJ 오쇼핑과 tvN, Mnet, CJmall 등 양사에서 사용중인 서비스와 브랜드는 사명 변경 이후에도 당분간 변동 없이 운영된다. 양사는 지난 9일 주요 주주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합병법인의 비전 및 사업 전략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CJ만의 강력한 프리미엄 콘텐츠와 시너지 창출로 콘텐츠와 커머스가 융복합된 글로벌 신규 시장을 창출하겠다는 게 합병법인의 각오다. 



CJ오쇼핑 E&M 합병법인 사명이 CJ ENM으로 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