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 철회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 철회하기로 했어요. 현대자동차그룹이 그룹 지배구조 개편안을 철회한 뒤 보완·개선해 다시 추진키로 했다고 하는데요.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는 21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현재 체결된 분할합병 계약을 일단 해제한 뒤 분할합병 안을 보완·개선해 다시 추진키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 철회로 이달 29일 열릴 두 회사의 임시 주주총회는 취소됐다고 해요.
정의선 부회장은 `구조개편 안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자료를 통해 "그룹 구조개편안 발표 이후 주주들과 투자자 및 시장에서 제기한 다양한 견해와 고언을 겸허한 마음으로 검토해 충분히 반영토록 하겠다"며 "이번 방안을 추진하면서 여러 주주들 및 시장과 소통이 많이 부족했음도 절감했다"고 말했구요.
또한 "현대차그룹은 더욱 심기일전하는 마음으로 여러 의견과 평가들을 전향적으로 수렴해 사업경쟁력과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배구조 개편방안을 보완해 개선토록 할 것"이라며 "주주들과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폭넓게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규제환경에 선제 대응하는 차원에서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을 마련하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을 철회한 뒤 보완 및 개선해 다시 추진키로 했다고 합니다.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wall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