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는 운동! '몸매 종결자'로 거듭나는 3주 고강도 운동법!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알려 드리는 부치바커입니다. 오늘은 몸매 종결자로 거듭나는 뱃살빼는 운동에 대해 알아볼께요.

 

 

누구나 슬림하고 탄력이 있고 동시에 살이 잘 찌지 않는 몸을 원하는데요. 하지만 빠른 시간안에 이런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산소 걷기 운동과 함께 걷기 운동 대비 칼로리를 25% 이상 더 소모할 수 있는 강도 높은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해요. 이에 21일간만 따라하면 탄력있는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뱃살빼는 운동 일정표와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들을 소개해 드릴텐데요. 

 

 

운동은 처음부터 무리하면 근육이 놀라고 쉽게 지치는 만큼 아래 일정표를 따라 서서히 운동량을 늘려 가면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운동 일정표>

월요일: 걷기 운동, 바디 쉐이핑

 

화요일: 인터벌 러닝 (빠르게 뛰기와 걷기를 반복하는 러닝), 터미 토닝

 

수요일: 걷기 운동, 바디 쉐이핑

 

목요일: 인터벌 러닝, 터미 토닝

 

금요일: 걷기 운동, 바디 쉐이핑

 

토요일: 파워 워킹, 터미 토닝

 

일요일: 오래 걷기

 

단순 걷기는 1주차에 30분, 2주차에 35분, 3주차에 40분을 하면 된다.

 

▶ 인터벌 러닝은 1주차에 4분 걷기, 30초 빠르게 뛰기를 4세트 반복해 총 18분, 2주차에 4분 걷기, 60초 빠르게 뛰기를 4세트 반복해 총 20분, 3주차에 3분 걷기, 90초 빠르게 뛰기를 4세트 반복해 총 18분을 하면 된다.

 

▶ 파워 워킹은 한 번당 20분씩, 오래 걷기는 1주차에 40분, 2주차에 50분, 3주차에 60분을 하면 된다.

 

 

그럼 걷기, 러닝과 병행해야 할 운동법들을 사진과 함께 알아볼까요?

 

<바디 쉐이핑>

뱃살빼는 운동 - 런지 (Lunge)

1주차: 일반 강도

어깨 높이로 아령을 들고 선 후 왼쪽 발을 앞으로 내민다. 오른쪽 무릎을 아래쪽으로 90도 구부리고 몇 초간 버틴 뒤 제자리로 돌아간다.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한다.

 

 

2주차: 높은 강도

어깨 높이로 아령을 들고 선다. 오른쪽 다리를 90도로 들어올린 뒤 왼쪽 다리로 몸을 지탱한다.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한다.

 

 

3주차: 최고 강도

2주차와 비슷한 방법으로 하되 몸통을 들어올린 다리와 같은 방향으로 비튼다. 마찬가지로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한다.

 

 

뱃살빼는 운동 - 벤트 오버 로우 (Bent-Over Row)

1주차: 일반 강도

 

의자 끝에 어깨 너비로 발을 벌리고 앉아 아령을 천천히 위아래로 움직인다. 상체가 틀어지거나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반복한다.

 

 

2주차: 높은 강도

 

어깨 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상체를 약간 숙인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아령을 천천히 들어올렸다 내렸다 반복한다.

 

 

3주차: 최고 강도

 

오른쪽 다리 하나로 균형을 잡고 상체를 90도로 숙인 뒤 아령 운동한다.

 

 

뱃살빼는 운동 - 푸쉬업 (Push-Up)

1주차: 일반 강도

 

바닥에 무릎을 꿇고 손바닥으로 어깨 아래쪽 바닥을 짚어 머리, 허리, 엉덩이가 거의 일직선을 유지하게 한다. 자세에 집중하고 가슴이 바닥에 거의 닿을 때까지 몸을 숙인 채 몇 초간 버틴다. 10세트 반복.

 

 

2주차: 높은 강도

1주차랑 비슷하게 하되 한쪽 다리를 들어 뒷쪽으로 쭉 뻗는다. 한쪽 무릎으로만 지탱하는 것이다. 매트 위에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3주차: 최고 강도

손은 1, 2주차랑 비슷하게 하되 무릎 대신 발가락 끝쪽으로 지탱한다.

 

 

<터미 토닝 (TUMMY TONING)>

뱃살빼는 운동 - 균형 운동 (Balance)

1주차: 일반 강도

앉아서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채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들어올린다. 허벅지 뒷쪽을 손으로 잡고 지탱한다. 이 상태로 숨을 천천히 세 번 들이쉬었다 내신 뒤 휴식한다.

 

 

2주차: 높은 강도

 

1주차랑 비슷하게 하되 팔이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앞으로 쭉 내민다.

 

 

3주차: 최고 강도

 

2주차와 같은 상태에서 다리를 45도 각도로 하늘 높이 들고 배에 힘을 준 채 버틴다.

 

 

뱃살빼는 운동 - 플랭크 (Plank)

1주차: 일반 강도

팔과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엎드린다. 발가락 끝으로 몸을 지탱한 채 허리와 다리를 들어올린다.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고 허리와 다리가 직선을 유지하도록 신경쓴다. 이 상태로 숨을 천천히 세 번 들이쉬었다 내신 뒤 휴식한다.

 

 

2주차: 높은 강도

1주차처럼 하되 오른쪽 다리를 하늘 높이 들어올린다.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한다.

 

 

3주차: 최고 강도

손바닥과 왼쪽 발가락 끝으로만 몸을 지탱한다.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왔다 제자리로 돌아간다. 다리를 바꿔가며 다섯 번 반복한다.

 

 

뱃살빼는 운동 - 브릿지 (Bridge)

1주차: 일반 강도

 

팔 바깥쪽을 바닥에 대고 똑바로 누운 뒤 배와 엉덩이, 다리쪽에 힘을 주고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어깨부터 무릎까지 직선을 유지하도록 신경쓴다. 이 상태로 숨을 천천히 세 번 들이쉬었다 내신 뒤 제자리로 돌아간다.

 

 

2주차: 높은 강도

 

1주차처럼 하되 오른쪽 다리를 하늘 높이 들어올린다.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한다.

 

 

3주차: 최고 강도

 

1주차처럼 하되 오른쪽 다리와 양팔을 사진과 같이 들어올린다. 

 

이상은 21일간만 따라하면 탄력있는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뱃살빼는 운동 일정표와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들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셔서 탄력있는 몸매로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