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기소의견 검찰 송치 이유는?

 

안녕하세요. 건강정보와 생활정보를 알려 드리는 부치바커입니다. 오늘은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김건모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고 하는 소식 알아볼께요. 25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25일 김건모의 성폭행 혐의 사건과 관련 기소의견으로 서울중앙지검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는데요. 경찰의 김건모 기소의견 검찰 송치는 김 씨가 성폭행을 저지른 혐의가 있다 보고 검찰에 사건을 넘겼다는 뜻이라고 해요.



김 씨를 고소한 여성은 지난 2016년 8월 서울 강남구의 한 주점에서 김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폭로한 뒤 지난해 말 고소장을 접수한 바 있었는데요. 김건모 기소의견 검찰 송치 소식 좀 더 알아보도록 할께요.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5일 김건모에 대한 성폭행 혐의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씨의 성폭행 혐의 수사가 시작된 지 108일 만인데요. 김씨는 지금까지 혐의를 부인해왔으나, 경찰 수사 결과 어느 정도 혐의가 인정된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기소의견은 경찰이 김건모가 성폭행을 저지른 혐의가 있다고 보고 검찰에 기소해야 한다는 의견을 낸 것을 말합니다. 경찰은 성폭행이 실제 벌어졌다고 판단해 검찰에 송치한 것이죠. 하지만 이와 관련해 김건모 측은 취재진에 묵묵부답으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은 강용석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최초 제기되었는데요. 지난해 12월 강용석 변호사 측은 김건모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룸살롱에서 접대부로 일한 피해자 A씨를 지난 2016년 8월 해당 룸살롱에 손님으로 와 성폭행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건모 측은 "성폭행은 사실무근"이라며 A씨를 무고죄로 맞고소했구요. 이후 경찰은 김건모의 차량을 압수수색해 차량 GPS(위치확인시스템) 기록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통해 사건 당시 김건모의 동선을 파악하고, 성폭행 폭로 이후 김건모가 피해 여성 A씨를 회유하고 압박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했습니다.

김건모는 지난 1월 서울 강남경찰서에 직접 출두해 12시간의 경찰 조사를 받았는데요. 당시 김건모는 취재진에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경찰에서 성실히 답변했다. 하루 빨리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김건모의 법률대리인 역시 "시간이 지나면 진실이 곧 밝혀질 것"이라며 입막음 시도 의혹에 대해선 "전혀 그런 적 없다"고 부인했는데요. 이처럼 김건모 측은 처음 성폭행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부터 일관되게 "사실무근"임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이 혐의가 있다고 판단해 검찰에 기소의견 송치하게 된 만큼, 이후 수사 방향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요.


이상은 25일 경찰이 성폭행 혐의 사건과 관련 김건모 기소의견 검찰 송치했다고 하는 소식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