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알아보기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에는 어떤 질환들이 있을까요? 때론 몸이 보내는 신호들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신호들은 결코 무시해서는 안된다고 해요.
해서 쉽게 간과해서는 안될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및 두통증상으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혹 이런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1. 격렬한 통증을 동반한 반복적인 두통 - 뇌졸증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중 가벼운 두통이 반복적으로 늘어나다가 머리 안에서 마치 천둥이 울린 듯 한 극심한 통증이 일어난다면 ‘뇌졸중’이 의심된다고 해요. 이 경우 두통의 부위는 목덜미에서 뒷머리까지인데요. 격렬한 통증이 있은 후에는 대부분 의식을 잃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2. 외상 후 두통 - 뇌진탕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중 머리 외상 후 두통이나 어지럼증 그리고 기억력 감퇴가 발생한다면 뇌진탕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당장 가까운 병원을 찾아야 하는데요. 뇌진탕 증상을 계속 방치한다면 뇌출혈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3. 걸을 때 더 악화되는 두통 - 뇌종양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중 '뇌종양'의 초기 증상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앉았다 일어날 때와 가만히 서 있을 때도 두통이 악화된다면 정확한 검진을 필요로 한다고 해요. 구토 증상도 함께 보인다면 이는 심각한 ‘적신호’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가야 한다고 합니다.
4. 머리 전체와 목이 뻣뻣한 느낌의 두통 - 뇌동맥류 파열
단순한 편두통 혹은 만성 투통일 가능성이 높지만 뇌는 매우 소중하기에 증상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데요. 만약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중 두통과 함께 어깨 결림, 어지러움이 계속 반복된다면 ‘뇌동맥류 파열’에 의한 ‘지주막하 출혈’이 발생했을 수 있다고 해요.
5. 갑작스럽게 찾아온 두통 - 심장마비
해당 두통과 함께 경험하는 것은 몸 한쪽이 심각하게 저려오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팔, 다리와 얼굴 근육에 경련이 발생하거나 의사소통과 균형 잡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심장마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징후라고 해요.
6. 가벼운 두통 이후 의식 소실 - 일과성 뇌허혈 발작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중 1번 증상과 비슷하게 가벼운 두통이 반복되지만 격렬한 통증 없이 의식을 잃는 이 증상은 일과성 뇌허혈 발작이라고 하는데요. 뇌 혈류가 일시적으로 막혀 발생하는 해당 질환은 24시간 이내에 회복이 가능하지만 계속 방치를 했다가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뇌경색'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해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