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기 습관을 당장 버려야 하는 이유 5가지

 

긴장되거나 초조할 때 무의식적으로 손톱 물어뜯기 할때도 있는데요. 어릴적 손톱을 물어뜯다 혼난 경험들이 한두번쯤은 있는 이런 손톱 물어뜯기는 사회적으로도 나쁜 습관으로 간주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 30% 이상의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손톱 물어뜯기 경험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교조증'으로 불리는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은 보기 흉한 손톱만을 남기는 게 아니라 장기간의 걸쳐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에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헬스데이뉴스가 미국 텍사스 A&M 대학 건강과학센터가 손톱 물어뜯기 습관을 버려야 할 이유 5가지를 보도했습니다.

 

 

1. 당신의 미소를 망칠 수 있다

손톱을 물어뜯다 보면 치아 위치가 삐뚤어질 수 있고 깨지거나 갈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손을 통해 입에 들어가는 세균은 잇몸을 자극하고 감염시켜 입 냄새를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2. 독소가 몸속으로 들어올 수 있다

손톱을 매니큐어 등으로 장식했다면 손톱을 물어뜯을 때 화학물질 속 독소가 몸속으로 들어올 위험이 커진다고 합니다.

 

 

3. 손톱에는 때와 세균이 득실거린다

손톱을 치아로 씹으면 때와 각종 세균이 입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고 합니다.

 

 

4. 고통스러운 손톱 감염이 생긴다

손톱주위염으로 불리는 감염 증상은 손톱 주위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것인데요. 감염이 세균으로 인한 것이며 고름이 들어있는 물집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5. 거스러미와 내향성 손톱이 발생한다

손톱 거스러미는 아물지 않는 상처가 돼 감염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손톱이 피부 밑으로 자라는 내향성 손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손톱 물어뜯기 습관을 당장 버려야 하는 이유에 대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