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연봉순위 어떻게 될까요?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로 알아볼게요.

 

늘 그렇듯 비교를 통해 자신을 파악하곤 하는데요. 우리나라 근로자 1668만명 중 나의 연봉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늘 궁금한 것이 바로 나의 연봉순위인데요. 이런 나의 연봉순위를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해요. 

 

 

나의 연봉순위 뿐 아니라 세금 및 각종 세테크팁까지 세세하게 제공해 준다고 하니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해서 오늘은 나의 연봉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납세자 연맹 연봉탐색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나의 연봉순위 확인이 가능한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는?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는 연말정산 실제 데이타를 기반으로 내 연봉 순위를 정확히 알려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한국납세자연맹이 근로소득자 1668만명 중에서 나의 연봉 순위와 절세비율 등 연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연봉탐색기'를 서비스 실시한다고 합니다.

 

 

기특한 것이 연봉순위 뿐만 아니라 내가 실제로 내는 세금과 실수령액, 절세비율, 연봉에 맞는 각종 세테크팁까지 제공해 합리적인 지출계획을 세우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것 저것 신경쓸 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연봉탐색기'의 분석값과 연봉순위에 사용된 데이터는 올해 국정감사에서 나온 연말정산을 한 근로자 1668만명에 대한 290구간 자료이며 오차범위가 최대 ±0.8%라고 합니다.

 

 

탐색기는 특히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는 물론 여기에 입력된 연봉데이타를 근거로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과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의 분포 및 금액을 분석해 준다고 합니다. 또 내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실제 나의 몫과 국가 가져가는 몫이 얼마인지 알려준다고 합니다.

 

 

특히 ‘연봉탐색기’는 본인의 절세비율을 계산해 줌으로써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또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은 얼마인지 계산해 준다고 합니다.

 

 

이에 더해 ‘연봉탐색기’는 연말정산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내 연봉에 맞는 신용카드와 기부금, 의료비에 대한 공제한도와 세테크 팁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한국납세자연맹 김선택 회장은 “연봉탐색기는 연초, 자신의 올해 연봉에서 실수령 예상액을 확인해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연봉협상을 앞둔 근로자는 회사가 제시한 연봉 인상액 중에서 국가의 몫을 뺀 나의 몫을 숫자로 제시함으로써 연봉협상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또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에게는 내 연봉에 맞는 세테크 팁을 통해 올해 환급액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김회장은 “납세자연맹이 입수한 290개 구간의 상세한 연봉데이타는 연맹이 주도했던 연말정산 검증운동의 큰 성과중 하나”라며 “우리 국민들이 자기가 낸 세금의 총액을 정확히 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납세자권리의식과 세금낭비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나의 연봉순위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이용해 보자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를 이용해 나의 연봉순위를 알아보려고 하면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 해요.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회원가입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구요. 회원가입 후 납세자연맹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나의 연봉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배너가 있답니다. 클릭하면..

 

연봉만 입력하면 알려주는 9개 항목이 나온답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나의 연봉 순위.. 과연 몇등일까요?

꼭 시험본 후 등수 확인하는 것 같죠. 

나쁘게 나오면 정말 실망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나의 연봉순위를 알고 싶다면 연봉정보를 입력해야겠죠.

실제는 아니지만 바램으로 일단 3천 5백을 넣어보았어요..

그리고 나서 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나의 연봉 순위가 나온는데요. 

중간연봉과 비교하고 평균연봉과 비교한 등수가 나온답니다.

 

 

나의 연봉순위만 확인해도 되지만 궁금한 다음항목도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나의 실수령액은 얼마일까요? 다음을 누르면

 

이렇게 실제 내가 내는 세금과 실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내가 내는 10%의 공제액은 무엇일까요?

 

내 공제액의 정체는 바로 요것들이였네요

연봉이 인상될 때 인상된 금액 중 나의 몫은 얼마나 될까요?

확인이 가능한데요

 

 

약 20%는 국가가 가져가고 나머지가 내 몫이네요

그렇다면 소득공제 100만원 추가되면 환급액 증가는 얼마나 될까요?

다음을 눌러 진행해 볼까요?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늘어나는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은 내 연봉에 맞는 연말정산 세테크 팁인데요

정당한 세금만 낼 권리를 찾으려면 꼭 확인해야겠죠

 

 

신용카드 소득공제한도와 세테크팁이예요

 

지정기부금 세액공제한도와 세테크팁이구요

 

의료비 세액공제한도와 세테크팁이 제공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도움되는 연말정산 정보인데요. 

각 항목마다 링크가 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나의 연봉순위를 알 수 있는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서비스는 연말정산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연봉순위를 정확히 알려주는 서비스로 연봉순위뿐만 아니라 실제로 내는 세금, 실수령액, 절세비율, 연봉에 맞는 각종 세테크 팁까지 제공해 합리적인 지출계획을 세워주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